티스토리 뷰

반응형

RDP wrapper는 윈도우를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RDP의 기능을 여러 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윈도우 서버에서는 RDP를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지만 우리가 대개 사용하는 윈도우10, 윈도우7 등에서는 동시에 한 사용자만 원격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때문에 RDP wrapper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문제는 RDP wrapper가 윈도우 파일을 수정하는 방식을 사용하다 보니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엔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RDP wrapper는 윈도우 10 빌드 1903 등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는데요(이럴 때  not listening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RDP Wrapper Configuration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uc?export=download&id=1GVMM49-t0JO3xAk-iVB2qS_zWZQ0G60e

위 링크 접속이 불가능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경우 원작자의 글에서 직접 다운로드해보세요.
https://www.octaniumsw.site/2019/04/rdp-wrapper-confg-update-tool-en.html

일단, 다운로드된 압축파일을 풀고 rdpwup.exe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때  Windows의  PC 보호라는 창이 뜰 수 있는데,
이는 바이러스라서 뜨는게 아니라 프로그램 게시자가 등록되어있지 않아 뜨는 창이니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Windows의  PC보호는 파란색 창을 말합니다. 빨간색 창으로 뜨는 경우 잘못 다운로드한 게 아닌지 꼭 확인하세요.

 

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윈도우 버전을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아마 미리 입력되어 있을텐데 잘 보시면 끝부분은 입력되어있지 않으니 RDP wrapper의 RDPConf를 실행해서 버전을 확인해줘야 합니다.

여기서 Ver. 10.0.18362~ 의 부분을 아까  RDP Wrapper configuration의 팝업창에 정확하게 입력하고 OK를 클릭해줍시다.

이제 update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조금 시간이 지나면 We successfully update rdpwrap.ini :) 메세지와 함께 수정이 완료됩니다.

이후, RDPConf를 실행하면 fully supported 라고 적혀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