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S/Windows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숨기기

Hancho1577 2019. 3. 17. 23:21
반응형

가끔 작업중 또는 전체화면을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안드로이드처럼 작업표시줄을 숨길 수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작업표시줄은 아무리 줄여도 한계가 정해져 있었는데 설정에서 찾아보니 숨기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완전히 없애는게 아니라 숨긴다고 보시면됩니다. 사실 완전히 없애버리면 불편할점이 더 많겠죠 ?

사실 이 기능이 마우스를 아래로 내리면 작업표시줄이 나오는데 이게 익숙해지신분들은 그냥 사용하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오래전부터 그냥 사용해와서그런지 작업표시줄 확인하려고 마우스를 내려야하는것도 그렇고 알림온 프로그램이 반짝거리는것도 확인하기엔 조금 어려운부분이 있어서 가끔 사용하긴하는데 장점이라하면 화면이 조금 더 넓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화면이 넓어진 느낌을내는방법중엔 작업표시줄과같은 UI크기를 줄이는방법도 있는데 이건 좀 작아져서 불편해하시는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는 그냥 사용할까싶기도했는데 아직은 그냥 UI 100%상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글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다른버전에서는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서론이 좀 길어진것같기도하네요.


작업표시줄 숨기는방법

1.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하고 작업 표시줄 설정(T)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데스크톱모드에서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클릭하여 사진처럼 활성화해주세요.

태블릿모드라면 당연히 태블릿모드에도 활성화 해주셔야합니다.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다면 작업표시줄이 투명해지면서 사진과같이 작업표시줄이 사라집니다.

만약 작업표시줄이 안 사라졌다면 기능을 껐다켰다 반복해보시거나 활성화 후 재부팅해보시길바랍니다.

참고로 마우스를 사라진 작업표시줄쪽으로 내리면 다시 작업표시줄이 나타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