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가 이상하게 네이버에서 웹사이트에서 노출되더라구요 ㅠㅠ
티스토리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을때는 블로그탬에 노출되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웹사이트에 노출되고있네요 ㅠㅠ

(그래서인지 네이버에서 들어오는분들이 매우적더라구요..)

이게 지속된지 2년은 지난것같은데 이러다가 블로그로 안 넘어가는건 아닐지...

며칠동안 관련된글을 검색해 보았는데, 네이버는 경험 위주의글을 좋아한다는점과 구글에서도 검색엔진을 위한글이 아닌, 사용자가 읽기 편할만한글을 올리라고 하더라구요..!

그러고보니 지금까지 써왔던글들이 대부분 정보성(단순히 정보만 알려주는)글이였고 이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게 아닐지 추측하고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노출이 많다가 갑자기 줄어들었을때 단순히 스킨문제라고도 생각했었는데 변경 후에도 똑같은걸보니 스킨문제는 아닌것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가능한 글을 제 경험을 포함해서 작성해보려고합니다.

지금와서 너무 늦은건 아닐지 모르겠지만, 이제부터 작성할 글들의 형식을 그런식으로 변경해 보려고 노력하면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지금까지 올린글들이 200개도 안 되니까 이제부터라도 열심히하려고합니다)

블로그 처음 시작할때 이러한 정보를 알고 시작하였다면 어떠하였을지 궁금하네요..
또한 이 사실들이 정말인지 궁금하기도합니다.
(해당 글을 올리신분들은 현재 블로그쪽에서 노출되는걸보면 틀린말은 아닌것같더라구요)

저와 같은문제를 겪고계시는분들이 이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
(이미 해결하신분이시라면 관련된 정보의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글을 너무 짧게쓴 글이 많아도 문제가 될것같네요...
(대부분 웹사이트들의 글이 짧은형식이다보니.. 그런식으로 분류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웹마스터에 재등록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이 문제는 글을 많이썼을때 해결해보아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